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36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7월 재생시간 11 분 57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시민, 양주, 기자, 예술제, 천생연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나라 여성들의 화장품 사랑은 세계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바르는 가짓수가 화장품의 본고장인 유럽 여성들보다 2배 이상 많다고 했죠. 때문에 화장품에 투자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은 게 사실인데요.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들은 너무 많은 화장품을 바르는 것보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 정도면 충분하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겹겹이 듬뿍 바른 화장품이 오히려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시 발전 전략을 위한 정책자문위원회 회의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농업 발전을 위한 품목별 연구회 연찬회가 있었습니다.
함께 그린 양주 3기 시민기자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에서 열리는 제18회 경기도민속예술제 실무자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시민 화합을 위한 천생연분 마을 여름밤축제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시 발전 전략을 위한 정책자문위원회 회의가 있었습니다. 신규 위원 위촉식도 함께 있었습니다.
교육과 경제 문화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양주시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먼저 교육분과 윤동식 위원과 김일태 위원 등에게 위촉장이 전달됐습니다.
이날 위원회는 양주발전 및 지역개발연구논문 계획을 검토하고 양주발전 5개년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또 민선5기 공약 사업 이행사항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양주시 발전을 위한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현장이었습니다.
양주시 농업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품목별 연구회 연찬회가 있었습니다 특강과 우수사례 발표 등에서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를 나눴습니다.
양주시 품목별연구회 연찬회에 연구회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먼저 한국 직무능력개발원 홍웅식 원장의 특강이 있었는데요. 홍 원장은 다양한 자료를 통해 변화 속에서 기회를 찾는 도전하는 삶을 역설했습니다.
뜻하지 않은 장애로 불구가 된 발레리노가 목발을 짚고 멋진 무대를 선보이는 모습에서 회원들은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어진 우수 사례 발표에선 끊임없는 품질 개선으로 전국 판매 매출 4위의 성과를 올린 애호박 연구회의 성공 과정을 알아봤습니다. 우호희 품목별 연구회장과 양주시장 등 내빈들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변화하고
노력하면 농업인들도 성공할 수 있다며 회원들을 격려했습니다. 보다 높은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양주시 품목별연구회 연찬회 현장이었습니다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양주시를 위한 함께 그린 양주 시민기자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관계자와 시민기자단은 향후 운영 방향을 논의하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양주시 시정 소식지 함께 그린 양주 제3기 시민기자 위촉식 편집자문위원으로 위촉된 홍창훈 경민대 교수를 비롯한 13명의 시민기자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이 전달됐습니다.
양주시장과 홍창훈 편집자문위원 등은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위한 기자 정신을 강조하며 시민 기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시민기자 3기는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교사 경기 실버 기자단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이 돋보였는데요. 앞으로 분기별 간담회와 2인 1조 그룹 취재 등 시민기자로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됩니다.
하반기 운영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눈 시민 기자단 시민 기자단 팬 끝에서 나온 양주시 곳곳의 크고 작은 소식과 우리 이웃들의 정다운 얘기를 기대합니다.
대한민국의 중심 경기도 경기도의 새로운 강자 양주시에서 제18회 경기도 민속예술제가 열립니다. 9월에 열리는 경기도 민속예술제 실무자 간담회 소식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경기도 각 지역의 민속 문화를 계승하는 제18회 경기도 민속예술제 실무자 간담회
박성복 양주문화원장과 정동환 양주시 총무국장 등은 참가단체의 협조를 당부하며 성공적인 예술제를 기원했습니다. 9월 30일부터 이틀간 별산대 놀이 마당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예술제는 28개
시군이 참가해 각 지역의 민속놀이 민속 무용 민속극 등을 선보입니다.
실무추진단과 참가단체들은 예술제 운영 방침과 일정 심사 계획 등을 논의하며 경연대회 순서를 추첨했습니다. 경기도와 양주시를 빛낼 제18회 경기도 민속예술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양주 천생연분 마을 추억 만들기 축제가 열렸습니다. 맑고 깨끗한 연꽃과 다양한 전통문화 그리고 체험이 함께 어우러진 축제의 현장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천생연분 마을 추억 만들기 축제
천생연분 마을 하면 떠오르는 연꽃단지의 맑고 깨끗한 기운과 함께 흥겨운 풍물 워크숍과 타우노리의 모듬북공연 우리 조상들의 전통 무술인 마상무예 등 볼거리가 가득한 가운데 가족 단위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제격인 미꾸라지 잡기와 조랑말 타기 도자기 화분 만들기 등 각종 체험들이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연잎밥을 비롯한 먹을거리 장터와 특산물 장터가 축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천생연분 대동놀이에서는 깃발 서기와 대장기 싸움 줄다리기 등을 하며 가족과 이웃이 한마음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천생연분이 따로 있는 게 아니죠. 축제를 찾은 시민들과 양주시가 바로 천생연분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가족과 함께한 잊지 못할 추억 천생연분 여름밤 축제는 내년에도 계속됩니다.
우리 봉사단이 생긴 이래로 그 주2회 정기적으로 월요일하고 토요일 봉사를 4시간씩 하고 있어요. 지금 수지사랑 봉사단에 소속돼 있는 회원들은 정규 1년에서 3년 정도의
교육을 마치고 맥진 과정까지 이수한 수지침사로서 자격증을 모두 갖춘 전문적인 봉사단입니다. 편찮으신 데가 있으면 다 빼놓지 말고 얘기하시고? 아픈 데가 오늘 얼만큼 좋아지나 한번 해보세요.
몇년생이세요. 35년생
여기 밑에 여기 어떠세요
아파요 아파. 여기는 어떠세요. 괜찮아
약주도 좀 과하신 것 같고요
젊으신 분이
자다가 쥐가 났어요. 그래서 119를 불렀는데
그 안에 막 당황되고 그러니까 저를 불렀어요. 불러서 가가지고 응급처치해주고 사혈해주고 뜸도 뜨고 그래서 그게 풀어졌어요.
그랬을 때 너무 감동도 받고 그분한테 또
칭찬도 듣고
자부심이 생겨서
봉사를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손목이 아파서 치료를 여러 번 받으라는데 이 손목에 침을 맞고 하니까 효과가 좀 아주 좋습니다.
바쁘신데도 이렇게 오셔서 늙은이들을 위해서 이렇게 봉사활동 하니까 고맙죠.
저희 양주 지역에서 몸이 불편하시거나 또 어려우신 분을 위해서 우리는 적극적으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많이들 오세요
어르신들의 건강은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건강건강 수지사랑 건강
7월 8월 두 달 동안 전년 대비 전기 절감 활동이 우수한 가구를 선발해 최대 2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에너지 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여름철 전기 절약 우수가구 선발에 뜻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환경오염과 잘못된 식생활 문화 개선을 위한 2011 남은 음식 줄이기 체험 수기 공모가 실시됩니다. 공모 주제는 낭비적인 음식 문화를 개선한 사례 녹색 성장을 위한 음식 문화 개선 방안 등으로 환경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립도서관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휴대폰 전자기기를 이용한 도서관 전자책을 볼 수 있는 모바일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립도서관이 보유한 688종의 전자책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이용 가능한 모바일 전자책 서비스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한 엽산제와 철분제를 지원합니다. 그밖에 무료 산전 검사와 출산 준비 교실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여름휴가를 떠날 때 가장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집에 있는 화분에 물 관리일 텐데요. 휴가철 화분 관리는 화분 받침에 물을 부어놓거나 또는 신문지를 물에 적셔 흙 위에 올려놓으면 수분이 더디게 증발한다고 합니다.
또 직사광선을 피해 화분을 옮겨놓고 통풍을 위해 창문은 조금 열어놓는 게 좋다고 하죠.
여름철 휴가를 다녀와도 언제나 싱그러운 화분을 보기 위해 이런 방법 참고하시기 바라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시 발전위한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농업발전위한 품목별연구회 연찬회 열려, 함께그린양주 3기 시민기자 위촉식 열려, 제18회 경기도 민속 예술제 간담회 개최, 장흥면 천생연분 추억만들기축제 열려

맨위로